그리스도께서 완전하신 것처럼 완전해야 함
그리스도께서 완전하신 것처럼 완전해야 함
“그리고 완전해지셔서 자기에게 순종하는 모든 사람에게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 되셨습니다.”(예후다인들에게 5장 9절).
우리 주님은 하나님의 아들로서 인간의 진정한 관계를 취하셨다.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과 딸들이다. 신중하게 행하는 방법을 알기 위해서 우리는 마쉬아흐께서 인도하시는 길을 따라야 한다. 30년 동안 그분은 완전의 가장 높은 표준을 충족시키면서 완전한 인간의 삶을 사셨다. 우리의 사업은 우리의 행동의 범위 안에서 마쉬아흐께서 이 땅에서 얻으신 그 완전함을 얻고자 노력하는 것이다.
거침없이 전진하기 위해서 우리는 전능하신 손이 우리를 붙들어 주실 것이라는 확신을 가져야 하고, 만약 우리가 실패하면 무한하신 긍휼이 우리들에게 베풀어진다는 신념을 가져야 한다. 하나님만이 도움을 구하는 우리들의 탄원을 언제나 들으실 수가 있다. 양심의 파수꾼 하나를 제거해 버리는 것, 악한 습관 하나를 가지고 있는 것 등은 우리들 자신을 파멸에 이르게 할 뿐 아니라 우리들을 신임하고 있는 사람들까지 파멸에 이르게 한다는 사실을 생각할 때 실로 두렵다. 우리의 유일한 안전 책은 주의 발자국이 길을 인도하는 대로 따르는 것이며, “나를 따르라”고 말씀하시는 그분의 보호에 우리 자신을 온전히 위탁하는 것이다. 우리의 끊임없는 기도는 “오 주여, 나의 발걸음이 주의 길을 굳게 지키고 실족지 않게 하소서”가 되어야 한다.
창조주께서 우리에게 주신 모든 능력을 최고도의 완전에까지 계발시켜서 우리의 역량껏 최대의 선을 행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우리의 품성을 깨끗케 하고 연단하기 위하여 우리는 마쉬아흐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가 필요 되는 바 그 은혜는 우리들로 우리의 결함을 보게 하고 교정하게 하며 우리의 품성 가운데 탁월한 점을 계발시킬 것이다.
하나님의 아들께서는 과오가 없으셨다. 만일 우리가 그분의 오른편에 앉기를 원한다면, 우리는 이러한 완전성을 목표로 해야 하며, 그분께서 이기신 것처럼 이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