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강의/성서 핵심 연구

하늘 아버지의 계명을 지키심

Jangjaedang 2012. 5. 22. 23:35

하늘 아버지의 계명을 지키심

“내가 내 아버지의 계명들을 지켜 그의 사랑안에 거하는 것처럼 너희도 내 계명들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할 것이다.”(요하난 15장10절 ).


마쉬아흐께서는 인간과 사자들 앞에서 하늘에 계신 하나님의 품성의 대표자이셨다. 그분께서는 인간이 전적으로 하나님을 의지할 때, 인간이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살며, 그분의토라는 눈동자와 같이 된다는 사실을 증명하셨다.

마쉬아흐의 모범은 아담의 모든 아들딸들에게 신뢰할만하다. 그는 모든 계명에 인성으로 순종의 모범을 보여주시면서 당신의 생애로 하나님의토라를 대표하셨다. 이성의 기능을 부여받은 각 사람은 그의 발자취를 따르도록 요청을 받고 있는데 이는 그의 생애가 모든 인간에게 완전한 모범이셨기 때문이다. 마쉬아흐께서는 각 사람이 얻어야 할 품성의 완성된 표준이다.

세상의 구속주께서는 어떻게 행하셨는가? 단지 자신을 기쁘게 하는 방법이 아니고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을 받은 타락한 인간을 높이 치켜 올리기 위한 하나님의 사업을 행하시므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셨다. 교훈과 모범으로 그는 인간들에게 의의 길을 가르치시고 하나님의 품성을 재현해 보이셨으며 인간 속에 도덕적인 탁월함의 완전한 표준을 세상에 보여주셨다.

토라의두 큰 조항은 모든 인간의 행동을 규정한다. 이것은 예슈아께서 교훈과 모범 양편으로 가르치신 교훈이었다. 그는 백성들에게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고 말씀하셨다. 하늘의 주 하나님께서는 인간들에게 최고로 사랑하고 경배하도록 요구하신다.

인간으로 자신의 생애와 그리스도의 생애를 비교하게 하고 주님을 자신의 개인의 구주로서 인간에게 주어지는 예슈아의 은혜를 통하여 의의 표준에 도달하게 하라.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켰다고 말씀하시고 여호와의 토라대로 생애하신 주님의 모본을 모방하라(요하난 15장 10절).

자유의 완전한토라 가운데 항상 주님을 바라보며 따라가는 사람들은 마쉬아흐에 의해 주어지는 은혜를 통하여 그 품성이 거룩한 요구에 따라 형성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