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강의/성서 핵심 연구

마음은 계속적인 노력으로 강하게 됨

Jangjaedang 2012. 5. 18. 12:02

마음은 계속적인 노력으로 강하게 됨

“지혜로운 남자는 기운이 센 남자보다 강하고 지식 있는 사람은 힘이 센 사람보다 강하다.”(잠언 24장 5절).


우리들이 하는 일에 온 힘을 쏟자. 가장 강력한 동기를 우리들의 조력자로 삼자. 우리들은 배우고 있는 중이며 손을 대는 일은 무엇이나 철저히 탐구하도록 노력하자. 우리들이 관여하고 있는 문제에 가장 유능한 사람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삼자. 우리들의 연구와 임무에 있어서 나태하거나 피상적이 되는 습관에 빠지지 않도록 하자. 왜냐하면, 그와같이 할 때 우리들의 습관은 강화될 것이고 어떤 일도 더 잘 할 수 없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의 마음은 관심과 노력을 별로 기울일 필요가 없는 것과 값싸고 저급한 것을 족하게 여기는 것을 자연스럽게 배운다. 청년 남녀들이여, 그대들이 결코 측량할 수 없는 깊은 지식이 있는데, 그대들이 얻은 얄팍한 지식을 자랑하고 만족히 여기는가! 만약 그대들이 지금보다 좀 더 많은 지식이 있었더라면 그대들이 알고 있는 것이 아무것도 아님을 확실히 깨달았을 것이다.


하나님은 그대들에게서 활기 있고 열렬한 지적인 노력을 요구하시며, 결정적인 힘을 기울일 때마다 그 노력은 더욱 강하게 될 것이다. 그대들이 향상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일이 항상 유쾌한 것이 될 것이다. 그대들이 너무나 느리고, 행동이 일정치 못하고 우유부단한 데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생활 가운데서 하는 일은 그 가능성의 절반 밖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그대들의 눈을 하나님께 고정시키고 기도로 영혼을 강하게 하면 “느리다”는 오명과 일을 싫어하는 마음을 극복할 수가 있고 마음을 연단하여 빨리 생각하고 힘찬 노력을 기울여 쏟을 수 있게 될 수 있다.

하나님은 인간의 마음에 큰 능력을 주셨다. 그것은 창조주께서 사람에게 모든 의의 원수를 대항하여 큰 일을 할 능력을 주셨다는 것을 보여주는 힘이며, 악을 대적하는 투쟁에서 승리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힘이다. 하나님의 뜻을 성취시키는 사람들에게 “그의 주인이 그에게 말했다.'잘했다.신실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신실했으니 이제 내가 많은 일을 네게 맡길 것이다. 네 주인의 기쁨에 동참하라.” (마타이 25장 21절)는 말씀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