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 강의/성서 핵심 연구

그들이 구원 얻을 후사들을 섬김

Jangjaedang 2012. 5. 6. 09:35

그들이 구원 얻을 후사들을 섬김

“그들은 모두 구원을 상속받으려는 자들을 위하여 보내어져서 섬기는 영들이 아닙니까?”(예후다인들에게 1장 14절).


하나님께서는 그 전체의 일이 구원 얻을 후사들을 돕는데 있는 사자들을 갖고 계신다. 이 하늘 사자들이 하는 일은 이 세상 거민들을 준비시켜서 순결하고, 거룩하고, 더러움이 없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되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비록 마쉬아흐의 추종자라고 말하기는 하지만 이와 같은 봉사를 깨달을 수 있는 위치에 가 있지 않기 때문에 하늘 사자들의 일이 어렵게 된다. 하늘에서 아버지의 얼굴을 항상 뵈옵는 사자들은 하나님 곁에 가까이 있고자 하며 순결하고, 거룩한 하늘의 분위기 가운데 있기를 더 좋아한다.

그러나 시험을 받아 시련을 당하는 영혼들에게 이 하늘의 분위기를 가져가는 일을 해야 한다. 이는 사탄이 우리들을 실격시키지 못하게 하여 주께서 우리들을 위하여 하늘에 준비해 놓으신 자리를 채우려 하심이다. 하늘에 있는 정사와 권세자들이 구원 얻을 후사들을 섬기는 이 사자들과 연합한다.

우리가 스스로 할 수 없는 것을 우리를 위하여 할 수 있는 사자들은 우리와 협력하려고 기다리고 있다. 그들은 우리가 마쉬아흐의 이끄심에 응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하나님께 가까이 하고 서로를 가까이 하자. 소망과 은밀한 기도와 사탄의 대리자들을 저항하므로 우리의 의지를 하나님의 의지 편에 두자. 우리가 마귀를 대적하기 위하여 한가지 열망을 가지고 있는 동안 유혹에서 나를 건져 주소서하고 은밀히 기도하면 우리는 그 날을 위한 힘을 가지게 된다.

시련과 고통과 유혹을 당하는 이에게 가까이 가는 것이 사자들의 일이다. 사자들은 마쉬아흐께서 위하여 죽으신 이들을 위해 끈기 있게 일한다. 그리고 영혼들이 그들의 유리한 점을 이해하고 하늘 사자들이 우리들을 돕도록 파견된 것을 이해하고 우리들을 위하여 성령의 역사에 응할 때, 우리들이 우리들의 의지를 마쉬아흐의 의지의 편에 둘 때 사자들은 그 기별을 하늘로 가지고 가며 하늘 천군 가운데는 큰 기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