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고함
“참으로 그리하면 네가 흠 없는 네 얼굴을 들게 되고 네가 굳건래져서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이욥 11장 15절).
젊은이들이 그들의 정신적 능력을 최고의 수준까지 발달시켜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옳은 일이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제한하지 않으신 교육을 제한하지 말 것이다. 그러나 우리의 학식이 하나님의 영광과 인류의 복리를 위하여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정신과 심령을 강하게 해 주고, 우리를 더욱 훌륭한 남녀로 만들어 주는 지식이다. 본질적인 교육은 단순히 책을 통하여 배우는 교육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 대한 지식을 갖는 것은 좋은 일이며, 필수적인 일이기도 하다. 그러나 만일 우리가 영원한 것을 염두에 두지 않고 지나쳐 버리면, 우리는 결코 회복할 수 없는 실패를 하게 된다. 만일 젊은이들이 그들 자신의 약점을 이해했을 것 같으면, 그들은 하나님 안에서 그들의 힘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숙달해야 할 마쉬아흐인 과학, 하늘이 땅보다 높은 것같이 어떤 인간적 과학보다 훨씬 더 깊고, 넓고, 높은 과학이 있다. 마음은 연단 받고, 교육받고, 훈련받을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천성적인 인간의 경향과 일치되지 않는 방면에서 하나님을 위하여 봉사하여야 하기 때문이다. 악으로 기울어지는 선천적 혹은 후천적 성향은 극복되어야 한다. 마쉬아흐의 학교에서 배우는 사람이 되기 위하여 때로는 필생의 교육과 훈련을 버리지 않으면 안된다.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 안에서 확고해 지도록 교육을 받아야 한다. 우리는 유혹을 저항할 수 있도록 생각하는 습관을 형성해야 한다. 우리는 위를 쳐다보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의 원칙, 곧 하늘처럼 높고 영원을 포함한 원칙을 우리는 일상생활과 관련시켜서 이해해야 한다. 모든 행동, 모든 말, 모든 생각은 이 원칙과 일치되어야 한다. 모든 것은 그리스도와 조화를 이루고, 그분께 굴복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