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College :: 장수가 약속된 계명, 네 부모를 공경하라

  • total
  • today
  • yesterday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02-23 07:11
블로그 이미지
성경을 하나님의 뜻대로 배우려 함
Jangjaedang

장수가 약속된 계명, 네 부모를 공경하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네 하나님 야붸가 네게 주는 그 땅에서의 네 날을 길게 하기 위함이다”(이름들 20장 12절).


진실로 마쉬아흐를 따르고자 하는 사람들은, 마쉬아흐로 마음속에 거하시게 하며 그분을 최고의 존재로 받들어야 한다. 또한 그들은 가정생활에서 마쉬아흐의 정신과 인격을 나타내고 그들과 교제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예의와 친절을 보여야 한다.
진리를 아노라고 공언하는 자들 가운데는 마땅히 드려야 할 존경과 사랑을 부모에게 드리지 아니하고, 부모에 대한 사랑을 거의 나타내지 아니하며, 또한 부모의 소망을 존중하거나 부모의 걱정을 덜어주려는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 자녀들이 많다. 마쉬아흐인이라고 자칭하는 많은 사람들이 “네 부모를 공경하라”는 말씀의 뜻을 진정으로 알지 못한다. 따라서 "네 하나님 야붸가 네게 주는 그 땅에서의 네 날을 길게 하기 위함이다”(이름들 20장 12절) 하신 말씀의 뜻도 마찬가지로 알지 못한다.

마음을 살피시는 하나님께서는 부모에 대한 우리들의 태도를 아시나니 이는 하늘 성소의 금저울로 도덕적 품성을 달아보고 계시기 때문이다. 오! 우리들의 부모를 등한시하고 부모들에 대해 무관심을 보이고 하나님의 거룩한 계명을 멸시한 것을 자백하자.

부모는 어느 누구보다도 자녀들의 사랑과 존경을 받을 자격이 있다. 그들의 보호 아래 위탁된 영혼들을 돌볼 책임을 지워 주신 하나님께서는 부모들이 저희 자녀가 어렸을 때에는 그들에 대하여 하나님의 자리에 서도록 친히 정해 놓으셨다. 그러므로 자기 부모의 정당한 권위를 거부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권위를 거부하는 것이다.

다섯째 계명은 자녀들에게 그들의 부모를 존경하고 순종하기를 요구할 뿐 아니라, 그들을 사랑하고 부드럽게 대하며, 그들의 수고를 가볍게 해주고, 그들의 명예를 지켜 주며, 노후에 그들을 부양하고 위로해 주기를 요구한다.

다섯째 계명은 우리들의 생명이 있고 우리들 부모들의 생명이 있는 한 우리들에게 그들을 부양하고 위로해 드릴 책임을 부여하고 있다.

부모님께 대한 나 자신의 참 마음을 살펴 보아야 한다.

posted by Jangjaed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