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ble College :: 제25과 영원을 위한 준비

  • total
  • today
  • yesterday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Archive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01-03 20:05
블로그 이미지
성경을 하나님의 뜻대로 배우려 함
Jangjaedang
2014. 2. 15. 18:29 지상 강의/생명의 길

25과 영원을 위한 준비

6과에서 우리의 몸은 성령의 성전이라고 배웠습니다. (고전 6장 19절) 우리는 주인님과의 효율적인 교통을 위해서 맑은 정신을 유지해야 하며 그분을 더 잘 섬길 수 있도록 건강한 몸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시간이나 돈을 관리할 책임이 있는 것처럼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성전인 몸의 관리를 우리에게 맡기셨습니다. 건강한 삶의 원칙들이 이미 성경에 기록되어 있으나 우리는 하늘로 바로 승천시키시기 원하시는 특별한 세대이기에 또 예전에 없었던 질병들이 범람하는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더욱 특별한 건강에 관련된 권면을 주셨습니다. 여기 나오는 원칙 모두가 교회의 일부가 되기 위해 지켜야 하는 기준은 아니지만 많은 권면이 우리에게 도움이 되고 또 우리가 배워나가야 할 이상적인 표준이라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1.하나님께서는 왜 지구의 마지막 재해들을 아직 막고 계십니까?

요한계시록 7장 1절-3절 "이 일 후에 내가 네 천사가 땅 네 모퉁이에 선 것을 보니 땅의 사방의 바람을 붙잡아 바람으로 하여금 땅에나 바다에나 각종 나무에 불지 못하게 하더라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2.우리가 어떻게 우리의 몸을 바쳐야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수 있는 산 제사가 될 것이라 하였습니까

로마서 12장 1절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3.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육체적인 건강에 얼마나 관심을 나타내십니까?               

요한삼서 1장 2절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4.우리가 썩지 않을 면류관을 받으려면 어떻게 살아야 하겠습니까

고린도전서 9장 24절-27절 "운동장에서 달음질하는 자들이 다 달아날지라도 오직 상 얻는 자는 하나인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도 얻도록 이와 같이 달음질하라 이기기를 다투는 자마다 모든 일에 절제하나니 저희는 썩을 면류관을 얻고자 하되 우리는 썩지 아니할 것을 얻고자 하노라 그러므로 내가 달음질하기를 향방 없는 것같이 아니하고 싸우기를 허공을 치는 것같이 아니하여 내가 내 몸을 쳐 복종하게 함은 내가 남에게 전파한 후에 자기가 도리어 버림이 될까 두려워함이로라"


5.성경은 포도주에 관해 어떻게 말하고 있습니까? 
잠언 20장 11절 "포도주는 거만케 하는 것이요 독주는 떠들게 하는 것이라 무릇 이에 미혹되는 자에게는 지혜가 없느니라"

도취시키는 음료의 효능은 바로 양심과 이성을 마비시키는 것입니다. 술은 셀 수 없는 이들의 가정을 파괴하고 그들의 생명을 앗아갔습니다.그러므로 그것은 절대 하늘에서 비롯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마쉬아흐인으로서 알코올음료의 사용을 자제해야 한다고 믿으며 정신을 어지럽히는 약물복용도 의학적인 이유 외엔 마찬가지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담배, , 그리고 커피는 중독적인 약물과 독이 들어 있습니다.

 

담배는 느리고 잠재적이지만 가장 해로운 독소를 자지고 있는 물질입니다. 어떤 형태의 담배를 사용하든지 그것은 인체조직에 해롭습니다. 당신은 마쉬아흐인으로서 당신의 지성을 마비시키고 사물을 올바르게 평가하는 능력을 당신에게서 빼앗아 가는 습관에 빠질 수 있습니까? 차와 커피는 신체조직에 자양분을 주지 못합니다. 기운이 나는 듯이 느껴지는 것은 다만 신경의 흥분일 뿐입니다. 이러한 신경 자극물들은 생명력을 소모시키게 됩니다. 


6.솔로몬 왕이 경고하는 또 다른 분야의 부절제는 무엇입니까

잠언 23장 2절, 19절-21절
"네가 만일 탐식자여든 네 목에 칼을 둘 것이니라 
내 아들아 너는 듣고 지혜를 얻어 네 마음을 정로로 인도할지니라 술을 즐겨하는 자와 고기를 탐하는 자로 더불어 사귀지 말라 21 술 취하고 탐식하는 자는 가난하여질 것이요 잠자기를 즐겨하는 자는 해어진 옷을 입을 것임이니라"
아무리 좋은 음식일지라도 과식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7.노동에 대해 하나님께서는 어떤 균형 있는 조언을 주십니까

잠언 6장 6절, 23장 4절 "게으른 자여 개미에게로 가서 그 하는 것을 보고 지혜를 얻으라 부자 되기에 애쓰지 말고 네 사사로운 지혜를 버릴지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게으르지도 않고, 일만 하지도 않는 균형 있는 삶을 사시기 바라십니다


8.하나님께서 인류에게 주신 원조 식단은 무엇이었습니까

창세기 1장 29절 "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온 지면의 씨 맺는 모든 채소와 씨 가진 열매 맺는 모든 나무를 너희에게 주노니 너희 식물이 되리라"
채식주의가 마쉬아흐인이 되기 위한 시험은 아니지만, 우리가 모두 노력해서 도달해야 할 이상입니다. 고기는 언제나 최선의 식물은 되지 못하였습니다. 오늘날의 육식은 이중으로 해롭습니다. 왜냐하면, 동물의 질병이 너무도 급속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슈아의 오심을 기다리는 사람 중 어떤 이는 언젠가 육식을 끊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인도하여 본래의 계획, 즉 사람이 자연적인 토지 소산물로 살아가도록 하신 하나님 본래의 뜻으로 한 걸음씩 돌아가게 하시기 원하십니다. (다니엘 1장 8절-20절)


9.성경은 꿀에 대해서 뭐라고 말합니까

잠언 24장 13절, 25장 16절,27절 "내 아들아 꿀을 먹으라 이것이 좋으니라 송이 꿀을 먹으라 이것이 네 입에 다니라 너는 꿀을 만나거든 족하리만큼 먹으라 과식하므로 토할까 두려우니라 꿀을 많이 먹는 것이 좋지 못하고 자기의 영예를 구하는 것이 헛되니라"
꿀을 많이 먹는 것이 좋지 못한 것처럼 설탕이나 단 식품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요즈음은 일반적으로 설탕을 너무 많이 음식에 사용합니다특별히 우유와 계란과 설탕이 주요 성분이 되어 있는 카스타드와 푸딩 등 다른 정제된 음식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몸에 해로울 수있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정제한 밀가루로 만든 빵은 통밀가루로 만든 빵보다 영양소가 부족하지요.


10.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첫 부모인 아담과 하와에게 어떤 환경을 주셨습니까

창세기 2장 15절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을 이끌어 에덴 동산에 두사 그것을 다스리며 지키게 하시고"

창조주께서는 우리의 첫 부모에게 그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최상적인 환경을 택하여 주셨는데 그곳은 아름다운 자연속의 편안한 동산이었습니다. 자연 속의 운동은 몸과 영혼의 건강을 촉진합니다.

 

11.어떠한 태도나 또는 성질이 건강에 이르게 합니까

요한복음 14장 27절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이것은 기쁘고 행복한 마음 가운데 마쉬아흐부터로 오는 평화입니다


12.건강한 삶이 우리의 하늘자리를 맡아주지는 않습니다. 무엇이 우리가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한 동기가 되어야 하겠습니까? 

고린도전서 10장 31절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우리의 몸, 바로 하나님의 성전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맑은 공기와 햇빛, 절제, , 운동, 음식,  그리고 하나님을 신뢰하는 믿음을 적당히 사용하는 것입니다 오늘 당신의 몸, 곧 성전을 주님의 사업에 바치시겠습니까? 어떻게 당신의 건강을 유지해 예슈아의 재림을 준비할 수 있는지 성령님께 인도해달라고 해보시겠습니까


아멘으로 답하시는 당신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샬롬!

 


posted by Jangjaedang